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01.jpg)
유리성벽 (Glass Gate)
산업용 특수접착제를 사용하여 수천장의 판유리를 한장 한장 조형미 있게 붙여 나가기를 수개월동안 하면서 만든 걸작! 제주 유리의성을 대표하는 첫 관문이며 국내외를 막론하고 그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장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.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02.jpg)
와인글라스 (Wine Glass)
일찍이 '신이 인간에게 내린 최고의 선물'이라고 플라톤이 극찬한 술, 와인! 수천장의 유리모자이크타일로 글라스 표면을 장식하고 적당히 부어진 검붉은 와인색으로 강렬함을 나타내어 행복한 가정의 즐거운 오후 저녁식사를 연상할 수 있도록 표현하였습니다.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03.jpg)
유리의 성 본관 (Glass Castle Main Building)
"유리로 표현할 수 있는 색상의 한계는 끝이 없다!" 유리로 지어진 크고 작은 많은 건축물들을 주변에서 볼 수 있지만, 일반적인 고정관념에 의한 색상으로 그리 많지는 않았습니다. 그러나 제주 유리의 성 본관건물은 전혀 다르다. 보는이의 시선과 생각에 따라 '고급스러움'과 '소박함'이 공존하는 신비로운 유리의 세계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04.jpg)
유리벽천-연어떼 (Glass Salmon)
아직 다 지지 않은 꽃들이 마지막 사력을 다해 아름다움을 발산하듯, 강으로 되돌아 온 그들은 다시 씨앗을 남기고, 열매를 남길 것입니다. 흐르는 강물처럼,. 그렇게 순응하며 인생을 사는 우리의 모습을 연어로 비유하여 그린 판유리와 색유리, 라미네이팅 기법을 활용하였습니다.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05.jpg)
보석폭포 (Jewelry Falls)
마치 폭포수를 방불케하는 수만개의 보석으로 이루어진 거대한 보석폭포! 누가 꾸몄을까? 이 많은 보석들을.. 찬란한 태양빛에 발하여 오색 영롱한 자태를 뽐내는 보석의 향연을 아름다움의 극치를 자랑합니다.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06.jpg)
영원한 약속의 반지 (The Ring Promise)
보석의 왕으로 칭송받는 다이아몬드는 전통적으로 영원한 사랑을 상징합니다. 세상에서 가장 큰 '영원한 약속의 반지'가 있는 이 곳에서 다시한번 두분의 깊은 사랑을 되새겨 언약해 보십시오. 다이아몬드의 빛과함께 영원한 불꽃으로 타오를 것입니다.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08.jpg)
거울 호수 (Glass Lake)
다리를 걸어야 호수를 볼 수 있는 이곳은 크고 작은 수천장의 볼록거울과 백자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 유리연못은 푸른하늘과 구름을 비추고 비춰진 모습 또한 같은 것 갖지만 전혀 같지 않은 제각각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.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09.jpg)
호박밭 (Glass Pumpkin Plantation)
호박이 넝쿨채 굴러 들어왔네? '뜻밖에 좋은 물건을 얻거나, 행운을 만났다' 는 말로 많이 쓰이는 우리네 속담처럼 방문하신 고객님의 가정에도 대박을 맞이하시길 기원하여 만든 작가의 마음이 실린 작품입니다.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10.jpg)
유리 바람개비 (Glass Pinwheel)
유리조형동산의 야트막한 언덕, 아무데나 엉덩이를 붙이고 앉아 조용히 바라보면 색색의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풍경이 그야말로 장관입니다. 스펙트럼 유리와 베어링으로 제작되어 경쾌하게 돌아가는 날개를 보며 어릴적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.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11.jpg)
황금 두꺼비 (Gold Glass Toad)
우리의 옛선비들은 예로부터 두꺼비가 복을 전해준다는 설이 많았습니다.몇해 전, 이곳에 커다란 두꺼비가 발견되어 온갖 정성으로 보호하였으나 이후 자취를 감추었습니다.이듬해, 이곳이 유리의 성의 터전이 될 사업지로 결정되었습니다.두꺼비의 보은이라 생각되어 황금 두꺼비상을 놓아 기념해봅니다.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12.jpg)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13.jpg)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14.jpg)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15.jpg)
![[Alternative text]](/images/KR/KR03/KR0302/img17.jpg)